본문 바로가기
Since 2014
인도네시아 구매/배송대행
회원가입

회원로그인

Jasa.co.kr > Jasa 구매/결제/배송대행 수수료 안내

Jasa 구매/결제/배송대행 수수료 안내

수수료 및 환불 절차 안내 

|

| 구매/배송 대행 기본 수수료 및 부가서비스, 산정 방식을 안내드립니다.

|

| 환불 사유 발생시, 손실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진행되며, 대략적인 소요기간과 공제/수수료를 안내드립니다.

|


* 주문/결제 : 상품 주문 건당 [상품가격 + 인도네시아 택배배송료 + 인도네시아 택배보험료(옵션)]의 8.5% + 5,000원  


- 구매대행은 원하시는 물품의 구매를 100% 보장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원하시는 제품의 주문, 결제, 수령, 취급을 대신 해드리는 대행서비스입니다


- 구매를 원하시는 제품의 재고가 떨어지거나 판매자가 발송하지 않아 주문이 취소되는 경우, 동일 쇼핑몰의 예치금으로 환불 되므로 동일 쇼핑몰/동일 제품에 한하여 최대 3건까지는 추가 수수료 없이 주문 대행이 이루어집니다. 판매자의 판매 가격이 다르거나 판매자의 발송 지역 차이로 현지 택배비용에 차이가 있는 경우 차액만 추가 부담하시면 되며, 동일 제품이 없어 주문 취소건에 대해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수수료를 제외한 상품 가격과 인도네시아 현지 배송비 부분은 환불됩니다. (환불 관련 아래 참조)


판매자 신뢰도나 거래사기에 대한 부분은 저희가 축적한 know-how를 통해 사전에 최대한 검토해드립니다만, 불가피하게 발생하거나 거래 위험성에 대해서 안내 드린후에도 이를 감수하고 구매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거래사고에 대한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오픈마켓, 쇼핑몰 등에서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과 악의적으로 다른 물품을 발송한 경우, 중개 거래 사이트의 중재를 통해 전체/부분 환불 처리는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 현지 배송 비용은 판매자의 지역과 제품의 무게 및 부피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판매자가 배송대행지와 동일한 Jakarta 지역인 경우 JNE Yes(2일이내 배송) 택배 요금은 1kg 당 18,000루피아 이나, 판매자가 지방에 있는 경우 택배 요금은 지역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일부 택배사와 우체국은 보낼때 지불하는 택배 요금 외에도 받을때도 추가 배달료를 받기도 합니다. 퀵서비스 배송의 경우 배달시 퀵서비스 차량/오토바이 주차료(Rp5,000~20,000)가 추가로 발생합니다. 택배 배송중 파손/분실은 별도의 택배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에만 보상되며, 물품에 따라 보험료에 차이가 있습니다. 중고 물품 및 개별 쇼핑몰은 택배 보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물품을 판매하는 경우 (자체 온라인 쇼핑몰이 있으나 카타로그 대용으로 사용하여 결제/배송 처리를 하지 않는 경우 포함) 온라인 주문에 따른 택배비 대신 오프라인 방문 실비가 추가됩니다. 오프라인 방문 실비는 저희 배송대행지 사무실에서 해당 매장까지의 왕복 거리와 소요 시간, 쇼핑몰이나 상가인 경우 주차비 등을 반영하여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자카르타 지역으로 현지인 직원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은 비용이 크지 않으나, 타 지역의 경우 인도네시아 국토가 워낙 넓기 때문에 철도 혹은 항공 요금이 반영되어 금액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일부 결제만 대행이 필요한 경우, 구매대행과 수수료는 동일하며, 주문전 상담 신청해주시고, 직접 주문완료후 BCA 은행의 계좌번호로 결제대행 내용을 작성하여 신청하시면, 결제대금 입금 확인후 현지 업체 계좌로 송금 후 송금증을 보내드립니다. 결제확인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가상계좌가 아닌 경우, 사이트/판매자에게 송금증과 송금내역을 알려주고 수동으로 결제 확인을 요청하여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제 대행시 발생하는 취소/환불건은 직접 처리하셔야 하며, 환불시 수수료가 2배로 차감됩니다. 결제 대행은 예금주가 반드시 업체 명의여야 하며, 개인계좌로는 대포통장, 사기거래 확인이 불가능하여 결제 대행이 불가능합니다.



* 환불 : 환불 사유 발생시. 환불 금액은 단계와 조건에 따라 다음과 같이 정해집니다.


 

상품가격

인도네시아

부가가치세

(오픈마켓 X)

인도네시아

택배배송료

(선불)

인도네시아

택배보험료

(선불, 옵션)

인도네시아

택배보험료

(별납, 옵션)

인도네시아

택배배송료

(착불/추가)

구매/결제

대행 수수료

국제

배송료

금액

 

상품가격의

10%

지역/서비스별

차등

주문 총액의

0.5~1%

주문 총액의

1.5~4%

지역/서비스별

차등

8.5%

+ 5,000원

 

환불

진행시

대금 입금후 상품 주문전 구매대행 취소시 전액 환불

(주문후 취소불가)

구매 취소

구매 불가


국제

배송료

입금액

전액 환불

주문 후 판매자 판매 취소시 구매/결제대행 수수료 제외후 쇼핑몰 환급액 환불

(쇼핑몰에 따라 환급(예치금▶은행계좌) 수수료 있음)

주문후 취소

또는 환불건


대행 수수료

환불불가

물품 수령후 사기 제품으로 쇼핑몰 중재 환불 결정시

주문시 결제대금 전액 환불

(일부 쇼핑몰 택배배송료/보험료 차감후 환불)

 별납/착불요금 환불 불가

정상물품 반품/환불시

반품비용 차감후 환불

(일부 업체 재입고비용 공제)

 왕복 배송료, 기지급 택배 보험료, 환불 수수료 차감

오프라인 방문후

구매 불가시

상품가격 환불

오프라인 방문 구매 신청건의 방문후 구매불가시

방문 실비 및 구매/결제대행 수수료 환불 불가

 오프라인 방문구매후

재방문 환불시

재방문비용 차감후 환불

(일부 업체 재입고비용 공제)

오프라인 방문 구매후 재방문 환불시,

재 방문 비용, 환불 수수료 추가 차감

구매/결제대행 수수료 환불 불가

통관 불가, 수취인 수취 불가 사유로 반송시 전액 환불 불가

폐기료 추가 발생



* 배송 : 배송 건당 [배송료]의 5% + 5,000원 +@ (새로 포장시) 


- 물품이 배송대행지로 도착하면, 제품 사진을 보내드립니다. 


- 복제품/가품 및 한국으로 발송할 수 없는 제품, 환불/교환이 불가능한 제품으로 구매자가 배송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사은품 등 일부 폐기를 원하시는 경우 인도네시아에서 폐기됩니다. (폐기료 아래 참조)


- 현재, 한국계 특송 물류업체와 EMS를 이용하고 있으며, 양사모두 달러로 책정된 국제 운임을 매일의 달러-루피아 환율을 적용하여 과금하고 있습니다. 이를 루피아-원화 환율로 계산하여 안내드리기 때문에 매일 요금이 달라집니다. 이 금액을 기준으로 5%의 기본수수료와 5,000의 취급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배송 운임 안내 페이지 및 PC에서 접속시 우측 계산기에서 계산되는 요금은 수수료가 포함된 최종 배송료입니다.


- 기본적으로는 판매자가 제품 발송시 사용한 포장을 그대로 이용하여 물품 확인후 재포장하여 발송됩니다만, 부피가 과도하게 크게 포장되어 있거나, 파손 우려가 높아 재포장이 필요한 경우, 박스나 완충재를 추가하여 재포장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협의후 실비가 청구됩니다.


- 배송 비용은 특송업체 이용시, 기본 1kg에 대해서 약 38,000원 전후의 요금에 추가 1kg당 금액은 약 10,000원 정도입니다. 이 운임에는 배송대행지가 위치한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항공운송을 통해 인천공항을 거쳐, 국내 주소지 까지 배달되는 운송 비용이 포함(제주, 도서산간지역 추가비용 미포함)되어 있으며, 저희 사이트 우측에 매일 실시간 환율에 따라 예상 운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실제 견적시점에는 환율 변동 정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MS의 경우 가격이 두 차례 인상되어 1kg에 약 55,000원 정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 통관시 면세금액을 초과하여 관세와 부가세 납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또는 자가사용기준 면세범위 이내라도 신고대상 물품(식품류 등)의 경우, 물류사 또는 우체국에서 신고/납부 안내가 진행되며, 이 때 비용은 별도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 우체국 선편 소포의 경우 EMS보다 약 20~30% 정도 저렴하나, 특송운임보다 비싸며, 배송기간이 30일 이상 소요되고 있으므로, 배송비를 줄이기 위한 목적의 선편 소포 운임 문의는 받지 않고 있습니다. 단, 품목상 반드시 선편으로만 발송 해야하는 경우, 선편 소포 운임을 별도 안내드리고 있으며, 선편소포 접수를 취급하는 우체국이 별도로 있어 우체국까지의 방문 비용이 추가됩니다.


- 기타 글로벌 특송업체(DHL, UPS, FedEx 등)의 경우 저희가 일반적으로 보내드리고 있는 한국계 특송 물류업체나 EMS보다 운임이 높게 나오고 있으며, Express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아 배송기간이 느립니다. (대부분 싱가포르 경유하여 한국으로 발송됨) 또한, 인도네시아 반출(수출) 통관, 한국 반입(수입) 통관 등의 문제 또는 경유지에서 발생하는 사유로 반송되는 경우 비용이 과도하게 발생하여 글로벌 특송업체의 신용/착불 서비스로 발송해드리지 않으며, 관련 요청 또는 문의에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 통관 대행 : 면세한도 초과 개인 구매 물품, 일반/정식 수입 통관 물품, 이외 세관에서 목록 통관을 취하한 경우


- 특송 발송건의 경우, 면세 한도(USD 150)를 초과하는 물품에 대해 특송 물류업체가 지정하는 관세사무소에서 통관 대행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EMS 발송건은 수령자 본인이 직접 통관 신고)


- 통관 비용은, 세금과 통관사무대행수수료, 통관기간 동안의 보세지역 창고료로 나뉘며 다음과 같습니다.

 [세금] 관세 : 품목에 따라 정해진 요율 (일반적으로 8%) 

 [세금] 부가세 : 부가세 면세 품목을 제외한 모든 물품에 대해 10%

 [세금] 내국세 : 주류, 담배, 특별소비세 부과 품목 등은 품목에 따라 지방세, 교육세, 농특세 등 다양한 내국세가 부과됩니다.

 [수수료] 통관사무대행 수수료 : 22,000원/건
 [수수료] 창고료: 5,000~10,000원/일


- 면세금액 산정 및 과세표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품가격

인도네시아

부가가치세

(오픈마켓 X)

인도네시아

택배배송료

(선불)

인도네시아

택배보험료

(선불, 옵션)

인도네시아

택배보험료

(별납, 옵션)

인도네시아

택배배송료

(착불/추가)

구매/결제

대행 수수료

국제

배송료

금액

 

상품가격의

10%

지역/서비스별

차등

주문 총액의

0.5~1%

주문 총액의

1.5~4%

지역/서비스별

차등

8.5%

+ 5,000원

 

과세

표준

 면세한도(USD 150)

 = 상품 + 세금 + 선불 택배배송료 + 선불 택배보험료


 면세한도 초과시,

 과세표준 = 상품 + 세금 + 선불택배/보험료 + 과세운임

 면세한도 산정시,

 후불 택배료, 후불보험료, 구매대행수수료는 반영되지 않음

과세운임

으로 반영

과세운임: https://www.jasa.co.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8 하단 특급 탁송화물 과세운임표 참조


* 적용 환율 : 매매기준율


- 네이버에서 'IDR' 또는 '인도네시아 루피아' 검색시 자동 조회되는 하나은행(구. KEB외환은행)의 매매기준율을 적용합니다.

- 하나은행의 환율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거나 비정상인 경우, 신한은행, 수출입은행 등의 매매기준율을 적용합니다.


- 견적/입금시 원화 기준으로 안내드리며, 루피아로의 환전/송금/취급 취급 수수료 등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원화 계좌에서 송금이 불가능하시거나 한국외 지역에서 Paypal 결제를 원하시는 경우, 인도네시아지역 출금수수료 및 부가가치세, paypal 적용 환율 차이에 따라 최고 23%를 추가 부담하셔야 합니다.

- SWIFT로 중개되는 국외송금은 인도네시아의 외화 수취수수료가 높고, 2~3일의 기간이 소요되어 받지 않고 있습니다.



* 부가 서비스 


[물품 검색/탐색]

- 일반적인 오픈마켓이나 쇼핑몰에서 물품을 찾을 수 없거나, 인도네시아어 혹은 번역기 등을 통해 원하시는 물품을 찾기 어려우신 경우, 판매자를 찾아드리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제품을 특정할 수 있는 모델명 등의 정보가 있는 경우 최소 5,000원부터 수수료가 책정됩니다.

- 일반적인 공산품이 아닌 공예품 등으로 난이도가 높은 물품의 경우 정확히 동일한 제품을 구해드리는 것을 보장해드릴 수 없기 때문에 후보군을 뽑아드릴수는 있으나, 경우에 따라 수수료가 높을수도 있습니다.


[반품 또는 교환]

인도네시아는 소비자 보호법률이 취약하여 대부분 반품 및 교환이 불가하며, 판매자 오배송건도 구매자가 왕복 또는 반송 배송비를 부담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악의적으로 거부하는 경우 오픈마켓과 쇼핑몰은 중재 요청을 통해 처리 방식이 결정됩니다.

- 일부 가능한 쇼핑몰의 경우 판매자 과실 아닌 구매자 변심으로 반품 또는 교환 사유 발생시, 실비 및 5,000원의 반품/교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판매자 과실인 경우 추가 수수료 없이 클레임 제기 및 반품/교환 서비스가 진행 되나, 개별 쇼핑몰이나 일부 악성 판매자인 경우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합포장]

- 추가 포장 자재가 필요없는 경우 무료로 3건까지 합포장을 지원해 드립니다.

- 추가 포장자재(박스 등)가 필요한 경우 포장 자재비 실비를, 3건 이상의 합포장은 추가 3건 단위로 5,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폐기]

- 물품의 일부나 전부를 폐기하는 경우 폐기료가 발생합니다.

- 폐기료는 폐기하고자 하는 물품의 종류에 따라 비용에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생활 폐기물이나 종이, 비닐 등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나, 식물 구매시 폐기되는 흙/상토, 화장품/의약품은 폐기료가 다소 비싼편입니다.


[분할발송]

- 서로 다른 주소와 고객 앞으로 발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포장 자재비 실비와 5,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면세 및 감세를 목적으로 동일 주소/동일 고객으로 분할 발송을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처음부터 구매를 여러건으로 나누어주시기 바랍니다.


[신고가격 변경]

- 통관시 세금 감면 또는 사고나 비용 처리시 가치를 부풀리기 위한 언더밸류(Under-value) 및 오버밸류(Over-value) 요청은 처리해드리지 않습니다.

- 한국의 개인 용도 제품의 면세 통관 기준은 제품 가격과 인도네시아 내 배송비, 인도네시아 내에서 발생한 세금을 포함하여 USD 환산 150달러 입니다.

(루피아 환산금액은 PC에서 접속시 우측에 주 단위 고시되는 과세환율을 반영하여 안내, 인천공항 도착일 기준임)


[수출입 서류 지원] 한-ASEAN FTA 적용을 위한 원산지 증명서 등

- 현지의 수출 서류는 대부분 수출 면허를 가지고 있는 업체에서만 발행이 가능합니다.

- 오픈마켓/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대부분 개인/영세 판매자는 대부분 증명서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 일부 해운 수출 물량을 처리하는 현지 브로커들 가운데는 서류를 변칙적으로 발급해주는 경우가 있으나, 특송화물처럼 소량에는 비용대비 실익이 적어 처리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Copyright © Jas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