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구매대행/배송대행 절차 안내 페이지 정보 조회 16,592회
작성일 2017-09-01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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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대행(주문대행) 안내
구매대행 물품을 정하신 뒤, 판매 사이트나 판매자 정보와 함께 [구매/배송대행 신청 게시판]에 주시면, 재고여부나 판매자 신뢰도 확인후 주문 금액과 수수료를 안내 드립니다. 판매 사이트나 정보를 알 수 없는 경우 제품 사진을 [질문 및 답변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찾아드릴수는 있습니다. 사진만으로 제품을 찾아드려야 하는 경우 시간과 비용이 증가하게 됩니다.
인도네시아는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재고가 없어도 판매 물품을 삭제하거나 재고 수량을 관리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주문전 재고확인은 물론, 주문후에도 품절로 주문이 취소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낮은 가격에 등록된 제품은 관리되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많은 판매자가 분포한 가격대에서 신뢰도가 높은 판매자를 선정하여야 합니다.
구매는 입금 확인후 진행되며, 물품이 도착하면 등록해주신 연락처의 카카오톡이나 신청글의 댓글로 물품 사진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한국으로 보낼 수 없는 제품/성분이 포함되어 있거나, 가품 등인 경우에는 현지에서 폐기됩니다. 인도네시아는 소비자보호법이 한국처럼 자리잡고 있지 않아서 반품, 교환, 환불 등이 불가능합니다. 일부 오픈마켓에 한하여 판매자가 사기 물품을 발송한 경우에만, 중재를 요청하면 일부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물품에 문제가 없으면 배송단계로 넘어갑니다.
배송대행 진행 안내
인도네시아 내에서는 택배 발송시 한국처럼 박스와 버블랩(뽁뽁이)을 사용하는 포장 법이 일반적이지 않고 재료비가 많이 들어가는 편으로, 대부분 신문지와 박스를 펼친 골판지로 대충 말아서 고정시킨 다음 비에 젖지 않도록 비닐 봉지로 한번 더 감아서 발송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처럼 박스에 대충 담아서 보내면, 우기에는 박스가 젖어 파손되어 제품이 분실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대로 인도네시아 포장그대로 한국으로 보내면 택배 과정에서 파손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한국으로 보낼때는 포장을 보강하거나 새로 해야하는 경우가 90% 이상입니다.
국제 운임은 포장후 무게와 부피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재포장 과정에서 부피나 무게가 늘어날 수 있는 점 고려하셔야 하며, 파손 가능성이 작은 물건은 박스만 덧대는 경우도 있으나, 플라스틱 제품 등 파손 가능성이 높은 제품은 완충재 보강과 2겹의 박스 포장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므로, 포장비와 운임이 동시에 늘어나게 됩니다.
포장이 완료되면 최종 운임과 대행 수수료를 안내해 드리며, 한국계 특송업체와 EMS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kg 이하는 요금은 비슷하며, 3kg 이상은 특송업체쪽이 훨씬 저렴합니다. 배송기간 역시 EMS대비 특송업체가 1~3일정도 빠른 편이지만, 목록통관이 불가능한 제품의 경우 통관대행 수수료를 한국 파트너사가 부과하고 있습니다. 목록통관 대상 면세물품인 경우에는 무관합니다.
한국계 특송 업체를 통해 발송하는 경우, 발송 당일이나 익일 저녁 비행기로 한국으로 보내지며, 인천공항에 오전 8시 전후로 도착하여 통관후 한국 파트너사에 입고됩니다. 이 때, 통관 신고절차가 필요한 제품이나 면세한도 초과로 세금 납부가 필요한 경우에는 파트너사에서 신고 대행 절차와 금액에 대해 연락을 드리게 됩니다. 이후 물품은 통관 당일 저녁 택배사로 연계되어 1~2일내에 받으시거나, 일부 서울 지역은 파트너사에서 직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택배요금 또는 직배송요금은 안내드리는 국제 운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EMS를 통해 발송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2~3일 이내에 자카르타 공항으로 이동하고, 저녁 비행기로 한국에 보내지는 것은 같으나, 우편물 통관 기준에 따라 통관이 진행됩니다. 통관 신고절차나 세금 납부가 필요한 경우 관련 안내를 우체국에서 진행하며, 구매자께서 직접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신고/납부 이후 배송은 우체국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국제 배송 구간에서의 물품 분실, 파손에 대해서는 책임 소재가 분명치 않아 다른 나라 구매대행/배송대행과 마찬가지로 대부분 보상이 어렵습니다. 특히 파손의 경우 상당부분이 한국 인천공항 세관에서 통관중에 발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국에서는 책임이 없다고 하고 있습니다.
구매/배송대행 신청시 각 단계의 상태는 신청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카카오톡으로 연락 드리거나 연락 주시면 됩니다.
수수료 관련 사항은 [수수료/서비스 안내 공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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