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대행 및 배송대행 수수료/서비스 안내 페이지 정보 조회 10,105회
작성일 2017-09-01 14:06
관련링크
본문
* 주문 단계 : 상품 주문 건당 [상품가격 + 인도네시아 배송비]의 8.5% + 5,000원
- 현재 별도의 재고 확인 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단, 구매를 원하시는 제품의 재고가 떨어지거나 판매자가 발송하지 않아 주문이 취소되는 경우, 최대 3건까지는 동일 제품에 대해 추가 수수료 없이 주문 대행이 이루어집니다. 주문 취소건에 대해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수수료를 제외한 상품 가격과 인도네시아 현지 배송비 부분은 환불됩니다.
- 현지 배송 비용은 판매자의 지역과 제품의 무게 및 부피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판매자가 배송대행지와 동일한 Jakarta 지역인 경우 JNE Yes(2일이내 배송) 택배 요금은 1kg 당 18,000루피아 이나, 판매자가 지방에 있는 경우 택배 요금은 지역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일부 택배사와 우체국은 보낼때 지불하는 택배 요금 외에도 받을때도 추가 배달료를 받기도 합니다.
-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물품을 판매하는 경우 (자체 온라인 쇼핑몰이 있으나 카타로그 대용으로 사용하여 결제/배송 처리를 하지 않는 경우 포함) 온라인 주문에 따른 택배비 대신 오프라인 방문 실비가 추가됩니다. 오프라인 방문 실비는 저희 배송대행지 사무실에서 해당 매장까지의 왕복 거리와 소요 시간, 쇼핑몰이나 상가인 경우 주차비 등을 반영하여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자카르타 지역으로 현지인 직원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은 비용이 크지 않으나, 타 지역의 경우 인도네시아 국토가 워낙 넓기 때문에 철도 혹은 항공 요금이 반영되어 금액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물품이 배송대행지로 도착하면, 제품 사진을 보내드립니다. 복제품/가품 및 한국으로 발송할 수 없는 제품, 환불/교환이 불가능한 제품으로 구매자가 배송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인도네시아에서 폐기됩니다.
- 2017년 12월까지 7%+5,000원으로 시범 운영 후, 2018년 1월 신청건 부터 8.5%+5,000원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 배송 단계 : 배송 건당 [배송료]의 5% + 5,000원 +@ (새로 포장시)
- 현재, 한국계 물류업체와 EMS를 이용하고 있으며, 양사모두 달러금액으로 책정된 운임을 그날 그날 달러-루피아 환율을 적용하여 과금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요금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이 금액을 기준으로 5%의 기본 수수료와, 5,000의 취급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기본적으로는 판매자가 제품 발송시 사용한 포장을 그대로 이용하여 물품 확인후 재포장하여 발송됩니다만, 부피가 과도하게 크게 포장되어 있거나, 파손 우려가 높아 재포장이 필요한 경우, 박스나 완충재를 추가하여 재포장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협의후 실비가 청구됩니다.
- 운임은 업체와 환율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기본 1kg에 대해서 약 38,000원 전후의 요금이 산정되고 있으며, 추가 1kg당 금액은 8~9달러 (약 9,000~10,500원 사이) 정도입니다. 이 운임에는 배송대행지가 위치한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항공운송을 통해 인천공항을 거쳐, 국내 주소지 까지 배달되는 운송 비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저희 사이트 우측에 매일 실시간 환율에 따라 예상 운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실제 견적시점에는 환율 변동 정도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EMS의 경우 가격이 두 차례 인상되어 1kg에 약 55,000원 정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 통관시 면세금액을 초과하여 관세와 부가세 납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또는 자가사용기준 면세범위 이내라도 신고대상 물품(식품류 등)의 경우, 물류사 또는 우체국에서 신고/납부 안내가 진행되며, 이 때 비용은 별도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 2017년 12월까지 3%+5,000원으로 시범 운영 후, 2018년 1월 신청건 부터 5%+5,000원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 적용 환율 : 매매기준율
- 네이버에서 'IDR' 또는 '인도네시아 루피아' 검색시 자동으로 조회되는 KEB하나은행의 매매기준율을 적용합니다.
- 현지로의 송금, 환전 수수료 등은 주문 대행 및 배송 대행 기본 수수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추가 서비스
- 물품 검색/탐색: 일반적인 오픈마켓이나 쇼핑몰에서 물품을 찾을 수 없거나, 인도네시아어 혹은 번역기 등을 통해 원하시는 물품을 찾기 어려우신 경우, 판매자를 찾아드리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제품을 특정할 수 있는 모델명 등의 정보가 있는 경우 최소 5,000원부터 수수료가 책정되며, 일반적인 공산품이 아닌 공예품 등으로 난이도가 높은 물품의 경우 정확히 동일한 제품을 구해드리는 것을 보장해드릴 수 없기 때문에 후보군을 뽑아드릴수는 있으나, 경우에 따라 수수료가 높을수도 있습니다.
- 반품 또는 교환: 인도네시아는 소비자 보호법률이 취약하여 대부분 반품 및 교환이 불가하나, 일부 가능한 쇼핑몰의 경우 판매자 과실 아닌 구매자 변심으로 반품 또는 교환 사유 발생시, 실비 및 5,000원의 반품/교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판매자 과실인 경우 추가 수수료 없이 클레임 제기 및 반품/교환 서비스가 진행 되나, 개별 쇼핑몰이나 일부 악성 판매자인 경우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합포장: 추가 포장 자재가 필요없는 경우 무료로 3건까지 합포장을 지원해 드립니다. 추가 포장자재(박스 등)가 필요한 경우 포장 자재비 실비를, 3건 이상의 합포장은 5,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분할발송: 서로 다른 주소와 고객 앞으로 발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포장 자재비 실비와 5,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만, 면세 및 감세를 목적으로 동일 주소/동일 고객으로 분할 발송을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구매를 여러건으로 나누어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가격 변경: 통관시 세금 감면 또는 사고나 비용 처리시 가치를 부풀리기 위한 언더밸류(Under-value) 및 오버밸류(Over-value) 요청은 처리해드리지 않습니다. 본래 구매하신 상품 가액과 내역 그대로 기입하여 드립니다. 한국의 개인 용도 제품의 면세 통관 기준은 제품 가격과 인도네시아 내 배송비, 인도네시아 내에서 발생한 세금을 포함하여 USD 환산 150달러 입니다. (현재 환율적용시 약 180~190만 루피아)
- 수출입 서류 지원: 인도네시아 판매자 대부분은 영세하여 고액의 제품이라도 한-아세안 FTA 관세 적용을 위한 원산지 증명이 대부분 불가능하고, 수출면허를 가지지 않은 경우가 많아 B2B수출은 수출 대행 업체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아 개인간 거래에서는 대부분 처리가 어렵습니다.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